Lib/JML (Java MSN Library)

JML (Java MSN Messenger library)

FreeEnd 2010. 9. 11. 18:05
반응형

 JML 은 Java MSN Messenger library 이다.
 Java Library나 API정도는 .Net 프래임워크나 Live사이트에서 완전 대박 잘 지원해주고 있다.
 근데!! 왜!! 이것이 필요하느냐!!

 MSN을 만든 Microsoft에서는 Java로 Library는 제공하지 않는다. 물론 .NET 프래임워크를 이용해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NET 프레임워크는 다양한 시스템에서는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이식성 좋은 Java로 개발된 JML이 필요 할 때가 온것이다. 뭐. 물론. 그때인지는 모르겠지만.

 여튼. 당신들은 이 오픈소스 프로젝트가 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며 아이폰등의 비 윈도우 계열 OS에서 MSN을 즐겨 쓸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과연. 이 JML로 이미 각종 플랫폼에 온갓 오닥 십덕등이 만들어 놓은 MSN을 또 만들것인가!! 그것은 아니다.
요즘 개발 추세는. 있는거 그냥 쓰자 이다. 뭘 구지 또 만드나. 제일 바보 같은 개발이 있는거 똑같이 또 만드는 것이다. 그러지 말자. 이 라이브러리는 굉자~앙히 쓸모가 많다. 프로젝트 자체가 하나의 MSN이므로 이 메신저를 이용하여 알리미, 심심히 등 활용 범위는 무궁 무진하다.

 개인적으로 나는 인턴사원때 이 프로그램으로 회사 사내 메일, 공지사항, 게시물, 업무 협조 요청 등의 알림을 MSN메신저로 해주는 사내 알리미 프로그램을 개발. 당당하게 우수한 성적으로 회사에 입사.....했지만. 뭐. 사람들은 귀찮다고 잘 안쓴다. (이걸 들고 삼성 소프트웨어 멤버쉽이나 nhn을 갔어야 하는건데... 흥!)

 여튼. 자. 앞으로 간단히 JML을 이용해 굉장히 쓸모 있는 프로그램을 하나 만들어 보면서 차차 속을 들어다 보자.
 궁금한것이 있으면 리플을 다시길. 메일도 환영. 지영옹.


 JML 관련 사이트
프로젝트 사이트 (소스포지) : http://sourceforge.net/projects/java-jml/
JML Document : http://sourceforge.net/apps/trac/java-jml
SVN : https://java-jml.svn.sourceforge.net/svnroot/java-jml java-j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