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ution/SVN

Eclipse Helios 에 SVN설치하기!!

FreeEnd 2010. 10. 19. 09:37
반응형


 Subclipse는 SVN 을 Eclipse 상에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Eclipse plug-in 이다. SVN의 장점에다 이클립스의 프로젝트 소스 관리 기능까지 더해 개발자에게 소스 공유와 비교등의 작업을 편하게 도와주는 개발자의 필수 도구이다.

 Eclipse 에 SVN 설치는 어렵지 않다. 별다른 말 없이 밑에 그림대로 차근차근 따라해 보자.

 먼저 Subclipse 공식 프로젝트 사이트를 방문한다.

 
Subclipse 프로젝트 사이트
http://subclipse.tigris.org/ 

 이 프로젝트 사이트는 Totorise와 같이 이슈트래킹, 업데이트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궁금증이나 사용법등의 자료를 얻을 수 있다.

 위사이트에 들어가면 좌측 메뉴에 Download and Install 이라는 메뉴가 보인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Subclipse를 설치하기 위한 다양한 정보를 볼수 있다.

 먼저 현재 Eclipse의 가장 최신 버젼은 Helios로 해당 버젼에서 설치할수 있는 Subclipse의 최신 버젼대인 1.6.x의 링크를 복사해온다. 이 링크는 친절하게 화면 가운데부분에 Currunt Release 목록의 아랫부분에 존재한다.


Download and Install 페이지

Links for 1.6.x Release:
Changelog: http://subclipse.tigris.org/subclipse_1.6.x/changes.html
Eclipse update site URL: http://subclipse.tigris.org/update_1.6.x
Zipped downloads: http://subclipse.tigris.org/servlets/ProjectDocumentList?folderID=2240 


 상기 url중에 가운데 있는 url을 이용해 Eclipse에 설치해보자.

 우선 아래와 같이 Eclipse의 상단 메뉴중 Help > Install New Software를 선택한다.
  


 Install New Software 를 클릭. 않하면 설치 못함. >_<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수 있따.



Install  창


 어렵지 않다. Install 창에서 Add를 눌러 Name에 적당한 이름을 써넣고 아까 url을 Location에 입력한다.
 개인적으로 Name에는 Subclipse, url에는 http://subclipse.tigris.org/update_1.6.x 를 입력하였다.

 
여따찍써

 필드를 채운뒤 OK를 누르면 아래 화면이 뜬다.

 


 쿨하게 다 선택하고 다음 누르자






남자답게 동의하자. 뭘 동의하는가. 자신있으면 약관 읽어보던가. 난 자신없어 않읽었음.

 
인스톨중... ^____________^

 

설치가 완료되면 Eclipse를 재시작 할꺼냐고 친절하게 팝업으로 물어본다. 그럼 재시작하면 설치끝. 지영옹.

반응형